김정화 프로필
출생
1983년 9월 9일 (39세)
서울특별시 구로구 (現 서울특별시 금천구)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김녕 김씨
신체
170cm, 51kg, A형
학력
부천신흥초등학교
광동중학교 (졸업)
광동종합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 학사)
가족
아버지[1], 언니 김효정(1982년생)
배우자 유은성(1977년 1월 3일생, 2013년 8월 24일 결혼 ~ 현재)[2]
장남 유화(2014년 6월 14일생)
차남 유별(2016년 7월 5일생)
종교
개신교
데뷔
2000년 이승환 M/V '그대가 그대를'
소속사
케네스컴퍼니
김정화♥유은성 부부 ‘동상이몽2’ 합류
김정화♥유은성 부부가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 합류한다.
3일 동아닷컴 취재 결과 김정화♥유은성 부부가 최근 ‘동상이몽2’에 합류해 촬영을 마쳤다. 두 사람의 촬영 분량은 오는 10일 공개 예정이다.
배우 김정화와 CCM 작곡가 유은성은 2012년 기아대책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인연을 맺었다. 두 사람은 김정화가 책 ‘안녕, 아그네스!’를 발간하며 함께 공개한 동명의 싱글을 유은성이 작사, 작곡해주며 가까워졌다. 같은 종교와 봉사활동 등의 공통분모를 통해 사랑을 키운 김정화와 유은성은 2013년 8월 결혼했다. 2014년과 2016년 득남해 슬하에 두 아들을 두고 있다.
김정화는 지난달 직접 남편 유은성의 뇌암 판정 소식을 알렸다. 그는 “종양 크기가 많이 자라지 않았으니 치료나 수술을 잠시 미루고 추적 관찰을 하기로 했다”면서 “우리 가정의 생명을 조금 연장시켜 주셨다. 더 열심히 감사하며 살겠다”며 부부를 위해 기도해준 사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김정화가 직접 밝힌 만큼 ‘동상이몽2’에서도 유은성의 뇌암 투병 사실을 언급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방송 이후 더 많은 사람들의 기도와 응원이 이들 부부에게 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화는 지난 13일 자신의 SNS를 통해 "하루하루 참 소중하고 감사한 요즘. 지난 주말, 스테이크 좋아하는 우리 유화 덕분에 저녁 나들이하고 사진 한 컷 남겨 봤다. 사진첩을 보니 온통 아이들 사진뿐이라…남편 사진 좀 많이 남겨 보려 한다"라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사진 속 김정화는 남편 유은성, 그리고 두 아들과 함께 오붓하게 가족외식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앞서 지난 2월, 김정화는 "두통이 심하다는 남편의 이야기를 듣고 건강검진을 예약했다. 검사를 받고 CD를 들고 큰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종양 검사를 받아보자는 이야기를 들었다"면서 "뇌쪽에 교종이 의심되어 종양 검사를 예약해두고 또 검사를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거의 3개월 동안 저희는 눈물로 기도를 드릴 수밖에 없는 시간을 보냈고, 어떠한 계획도 어떠한 예상도 할 수 없었던 3년 같았던 3개월이 지나 오늘 결과를 들으러 왔다. 결론은 뇌 쪽에 암은 맞다. 그러나 크기가 많이 자라지 않아 치료나 수술을 잠시 미루고 추적관찰을 해보기로 했다. 더 열심히 감사하며 살겠다"라고 고백해 뭉클함을 안겼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가족 모두의 환한 미소를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오늘도 감사한 하루. 건강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아름다운 가정의 모습 너무 부러워요. 아프지 마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슬하에 2아들
한편, 김정화는 2000년 이승환 뮤직비디오 '그대가 그대를'로 데뷔했으며 이후 MBC 시트콤 '뉴 논스톱'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그는 2013년에는 CCM가수 유은성과 결혼해 슬하에 두 아들을 뒀다.
댓글